학력

  •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 학사 (경영학 전공)

  •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(마케팅 전공) 

  • 미국 Syracuse University 경영대학원 경영학 박사 (마케팅전공)



 경력

  • (현)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교수 (마케팅 전공) (2001~현재)

  • (현)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부원장

  • (현)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Pro-MBA 과정 주임교수

  • (현)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Brand Research Center 센터장

  • (현) 한국소비자학회 회장 

  •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학과 부교수 (1997~2001)

  • 미국 University of Pittsburgh 경영대학원 조교수 (1995~1997)



 학회 및 정부활동

  • (현) 한국소비자학회 회장

  • 한국소비자학회 편집위원장

  • 한국상품학회 부회장

  • 한국마케팅학회 상임이사 및 편집위원

  • 한국광고학회 상임이사

  • 한국소비문화학회 상임이사

  • 한국서비스마케팅학회 부회장
  • 한국광고학회 산학협력위원회 위원장
  • 혁신브랜드관리위원회 실무위원 (행정자치부)
  • 국가이미지제고위원회 실무위원 (국무총리실)
  • 서울시청 마케팅 자문 (서울시청)
  • 국가브랜드구축 과제심의위원회 위원장 (지식경제부)
  • 국가브랜드위원회 전문위원 (대통령 직속)
  • 지역활성화사업 마케팅 자문위원 (지식경제부)
  • 한국디자인인증제 심의위원회 위원장 (지식경제부)
  • 지식경제부 지역혁신사업 (RIS사업) 마케팅 자문



 수상 실적

  • 미국 Phi Kappa Phi Honor Society 회원

  • 한국소비자학회 최우수 논문상 수상

  • 한국소비문화학회 우수 논문상 수상

  • 국가이미지 제고 기여 대통령 표창

  • 서강대학교 경영대학 최우수 교수상 (Best Teacher’s Award) 수상

  •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우수 교수상 수상

  • 매일경제 선정 ‘명교수 명강의’